여러분은 트럼프를 어떤 지도자라고 생각하시나요?

출처: Baltimore Sun

트럼프는 미국 국민이 선택한 미국의 45대 대통령입니다. 그렇지만 국내 뿐 아니라 미국의 언론도 대부분 그를 외국인과 유색인종을 혐오하고, 성평등에 대한 인식이 매우 부족하며, 인격적으로 매우 큰 결함을 가지고 있는 형편없는 지도자로 묘사합니다. 그 적대감의 정도가 마치 적국의 대통령을 다루 듯한다고 할 정도입니다. 이것이 바로 좌파에 의해 점령당한 한국과 미국 언론의 현 주소입니다.

또, 2016년 대선에서 대부분의 여론조사기관이 그 결과를 맞히지 못했다는 것은 그들 역시 심각하게 타락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춘득 박사를 비롯한 몇몇 국내 학자들은 트럼프의 승리를 예측했었는데, 그것이 가능했던 것은 이런 환경 속에서도 굳굳히 트럼프의 승리를 예견했던 몇몇 여론조사 기관이 정치에 덜 오염되어 있다고 보았기 때문입니다.

이번 대선도 큰 흐름에 있어서는 지난 대선의 판박이입니다. 대다수의 여론조사기관은 바이든의 승리를 예측하고 있고, 대부분의 언론기관은 연일 트럼프에게 저주를 퍼붓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대선보다 트럼프에게 더 유리한 정황이 많이 형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대통령 지지율(approval rate)이 50%를 상회하고 있고, 코로나로 경제가 엉망이 되어 있는데도 “4년 전보다 경제 상황이 나아졌나요?”라는 설문에 긍정적으로 답한 사람의 비율이 역대 최고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참으로 슬프게도, 국내 우파 진영 내에도 미국의 좌파에 못지 않게 트럼프에 대한 혐오감을 표현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여러분도 그렇게 생각하시나요?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Coming Soon
트럼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트럼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트럼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