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국] 이렇게 똑똑한 연예인은 처음 봅니다

먼저 아래 동영상을 안 보신 분들은 한번 시청해 보세요:

 

 

처음에 최국이 우파 커밍아웃을 했다고 소식을 듣고 해당 동영상을 시청했을 때는 솔직히 그렇게 깊은 인상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때는 아직은 뭔가 어설프다는 생각을 했었지요.

그후 4.15 부정선거 관련 집회의 연사로 무대에 섰다는 소식이 들려오더군요. 그러나 필자는 4.15 총선이 총체적인 부정선거였다고 확신하지 못할 뿐 아니라, 우파의 분열상을 극복하는 일이나 국민의 지력을 조금씩이라도 더 높여나가는 일이나 우파 집단의 문화를 개선하는 일이나 우파의 새로운 인물이 발굴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일 속에서 그 이슈가 다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동영상을 시청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었습니다.

그러다 오늘 우연히 BTS의 벤틀리상 수상 소감에 관한 중국인들의 반발 이슈를 소재로 한 그의 유튜브 동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구독을 해주려고 들어갔다가, 끌리는 제목의 동영상을 클릭하게 된 것이었지요.

마음 속에서 작은 탄성이 절로 나오더군요. 이 사람이 그 최국 맞아? 이 사람이 이렇게 똑똑한 사람이었나? 적어도 역사와 시대를 바라보고 판단하는 눈과 철학에 있어서 만큼은 김제동보다 100배, 김구라보다 10배 정도 우월한 사람이더군요. 정말 아주 소중한 인재가 나라를 구하고자 하는 순수한 애국자들의 대열에 동참했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최국 씨에게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씀 드립니다!

답글 남기기